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교육청,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공개추첨
  • 호남매일
  • 등록 2021-01-11 00:00:00
기사수정
  • 안전한 통학거리 확보로 건강하고 행복한 중학교생활 기대


광양교육지원청은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광양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을 위한 공개추첨식을 가졌다.



입학추첨관리위원, 교원, 학부모 및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일 실시된 공개추첨은 전라남도교육청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학교에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경찰관 입회하에 배정업무의 전 과정을 공개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었으며, 28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516명을 배정했다.



체육특기자, 국가유공자, 특수교육대상자 등 우선배정대상자는 96명이었으며, 중마동 중학교군 입학을 희망한 학생을 제외한 모든 학생들이 희망하는 중학교에 진학했다. 광양은 제한적 공동학구제를 전면시행하고 있으며 동·읍지역 학생은 거주지 이전과 관계없이 면지역 중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



공개추첨에 참여한 박주식 위원은 “지난해보다 학생수는 82명이 적었으며, 99%의 학생이 1·2 희망학교에 배정되어 선호도와 근거리 통학이 최대한 반영되어 다행이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조정자 광양교육장은 “대다수의 학생이 원하는 중학교에 배정되어 학생의 안전한 통학거리 확보와 충분한 학습권이 보장된 것 같다”며 “올해는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추첨 결과는 지난 8일 오후부터 광양교육청 홈페이지(http://gyed.jne.go.kr)와 재학중인 초등학교를 통해 공개됐다. 또한,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재배정 기간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 해당 초등학교에서 접수한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