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끄덕끄덕 학생보호망’ 가동
  • 호남매일
  • 등록 2021-03-22 00:00:00
기사수정
  • 시교육청·구청·경찰서·아동보호전문기관 협업 통한 위기학생 지원



광주시교육청이 위기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서·구청·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끄덕끄덕 학생보호망’을 가동한다고 21일 밝혔다.



‘끄덕끄덕 학생보호망’은 광주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새롭게 구축된 통합교육 성장지원 네트워크다.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을 더욱 촘촘하게 보호하고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 18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관내 5개구 경찰서 및 구청,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끄덕끄덕 학생보호망’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한 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겠습니다’라는 구호 아래 각 기관들은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과 가정에 어떤 지원이 가능한지, 학생 지원 과정에서 타 기관과 협업할 사항이 무엇인지 등을 논의했다.



‘끄덕끄덕 학생보호망’ 협의회에서 유관기관들은 위기학생의 적극 발굴 및 통합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자원을 지원키로 했다.



시민참여담당관 안석 과장은 “현재의 위기학생 지원시스템이 원활하게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기관 간 소통을 통한 협업이 중요하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끄덕끄덕 학생보호망’ 참여기관들의 협업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