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광주수학체험센터 ‘주말 수학체험 프로그램’ 실시
  • 호남매일
  • 등록 2021-04-12 00:00:00
기사수정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광주수학체험센터가 ‘주말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주수학체험센터는 광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및 교사를 위해 다양한 수학교원 맞춤형 연수 및 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말 수학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6학년 64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시작했고,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현장 초등교사가 수학교육 현직연구원으로 참여했고, 학년군별 교육과정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주제로 ‘주말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과 학부모에게 프로그램의 내용과 질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으며 광주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한 학년별 신청이 3~10분 만에 마감돼 확대·운영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지난 10일 실시된 ‘주말 수학체험 프로그램’에서는 1~2학년의 경우 두 개 반으로 나눠 실시됐고, 덧셈식과 무게탐구, 연산 보드게임, 쉐어로5, 기억력 게임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수감각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3~4학년의 경우 논리적이고 순차적으로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을 생각해 보고 이를 적용해볼 수 있도록 레이어스, 로직카드를 이용한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5~6학년의 경우 펜토미노와 블로커스를 활용해 도형을 뒤집고 회전하며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공간 감각과 창의성을 키우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4월 주말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각화초 한 학생은 “저학년 때부터 참여했는데 매번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기대가 되고, 자주 참여하기 위해 부모님께 부탁하지 않고 매달 신청기간을 확인해 직접 신청한다”며 “방역지침을 지키며 수업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4인1조로 토론 및 발표를 통해 재밌게 체험을 하다 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수학체험센터는 주말 체험뿐만 아니라 방학 특별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수학탐구교실, 초·중·고등학교 수학 프로그램 교실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수학을 문화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학버스킹‘도 매달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수학체험센터에서 이뤄지는 모든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학 교과 역량 강화와 진로 체험 연계를 위해 수학교육 현직연구원을 포함한 수학교원들이 함께 연구·개발한 주제들로 진행된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수학체험을 통해 학교 단체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하반기에는 학년?학급?동아리 단위의 체험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단위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해 꾸러미 배부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