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목포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학 및 진로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호남매일
  • 등록 2021-07-02 00:00:00
기사수정



전남도목포교육지원청는 1권역(목포, 무안, 신안, 목포인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의 진학 및 진로 관련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1일 중·고등학교 2~3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맞춤형 진학 및 진로 설계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연수를 진행했다.



첫번째 시간에는 졸업 후 진로 방향, 진학 형태, 취업 유형 뿐 아니라 직업 능력 개발원, 장애인 복지관 등에서 운영하는 직업 적응 훈련 프로그램과 같은 교육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지원하였고, 두 번째 시간에는 「목포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교(급)를 학부모에게 소개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이번 연수내용은 책자로 발간해 1권역 중학교 특수학급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배부해 이번 연수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에게도 목포인성학교 및 목포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과 연계한 1권역 현황, 특수학교(급) 특색 사업, 진로·직업 교육, 학교 시설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거리두기 자리 배치 등)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던 연수 참가자인 목포하당중 학부모는 “자녀의 졸업 후 방향에 대해 고민되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진학, 취업 유형을 알게 되어 고민이 해소된 느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목포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인별 맞춤형 전환교육의 질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특수학교(급), 학부모와의 소통과 연계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미래생활역량(자립생활 및 직업재활역량 등)이 강화될 수 있는 진로·직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목포=박정래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