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최재형 "대한민국 밝히는 길 뚜벅뚜벅 갈것" 대권도전 공식화
  • 호남매일
  • 등록 2021-07-13 00:00:00
기사수정
  • 대전현충원서 부친 삼우제 탈상…대권 행보 예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12일 "대한민국을 밝히는 길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 전 원장은 대권 도전을 공식화하면서 "정치는 같은 뜻으로 뭉치는 것"이라고 말해 국민의힘 입당도 시사했다.


최 전 감사원장은 이날 대전현충원에서 부친 삼우제로 탈상 후 기자들과 만나 "모든 국민, 특히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살 수 있고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에게도 따뜻한 빛이 비춰질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대한민국을 밝히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는 자신의 정권교체 의지까지 담아 대권 도전 의사를 명확히 한 것으로 읽힌다. 앞서 최 전 원장은 "대한민국을 밝혀달라"는 부친 최영섭 예비역 해군 대령의 유언을 전하며 정치 참여 의사를 우회적으로 비친 바 있다.


그는 "대한민국은 나라를 생각하고 사랑하는 분들이 세우고 지켜내고 번영케 한 자랑스런 유산"이라면서 "그러나 최근 상황을 보면 과연 우리 국민, 청년들이 나은 미래를 희망하며 살 수 있는 지에 대해 심각한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고 문재인 정권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장례기간 동안 여러분들의 위로가 큰 힘이 돼 이제 아버님을 떠나 보낸 허탈함을 딛고 새로운 앞날을 위해 출발할 수 있는 힘이 됐다"고 말했다.


최 전 원장은 이 자리에서 조직 구성 등 향후 본격 대권 행보를 예고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