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 호남매일
  • 등록 2021-09-29 00:00:00
기사수정

28일 전남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열린 전남교육청 청렴교육.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은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본청 국·과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4급 이상 공직자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청렴라이브'(청렴교육)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렴라이브는 공직자와 국민들이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운영해 온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교육 프로그램이다. 딱딱한 강의가 아닌 문화공연 형식으로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을 담아 누구나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청렴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방향을 제시하고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 확산과 공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강의와 출세를 꿈꾸는 용궁나라 공무원 자라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그려낸 판소리 별주부전, 상황극으로 공직자의 공감과 고민을 함께 알아보는 '권과장의 후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재현해 일상 속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샌드아트 공연 등이 이뤄졌다.



/노상진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회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