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광주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 호남매일
  • 등록 2022-03-17 00:00:00
기사수정



농협 전남지역본부와 광주지역본부는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예비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 제7기·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농부사관학교는 2018년 제1기를 시작으로 4년간 363명의 예비 농업인을 배출했다. 정부의 \'청년후계농 지원사업\'에 다수 선정되는 등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온라인 교육과 합숙과정(농가현장인턴 2개월 포함) 등 6개월이다. 이론을 기반으로 강화된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수료자에게는 정부 귀농 교육시간 이수 및 청년 후계농 선정 가점을 부여하고, 국가기술자격증 및 농업용 기계(드론, 굴삭기, 지게차 등)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또 영농정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판로도 지원한다.


대상자 신청 및 선정과 관련된 사항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nhparan.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기수별로 50명이다. 7기 신청은 3월23일까지이며, 8기는 5월18일까지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031-659-3661~3663)로 문의하면 된다.


박서홍 전남본부장은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는 고품질 교육을 통한 안정적 농촌정착 및 자생력을 갖춘 청년 농업인 육성을 추구한다\"면서 \"미래의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갈 예비 청년 농업인들을 위해 준비한 과정이기에 농도인 전남에서 많은 청년들이 지원해 좋은 배움의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박종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회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