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 호남매일
  • 등록 2022-06-10 00:00:00
기사수정
  • 오는 25일부터 내달 16일 매주 토요일 참여 가능


광양시는 도서관을 기반으로 하는 독서동아리의 자립성 향상, 지역사회의 독서 가치 확산,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2년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립도서관은 2019년부터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해 오고 있는데 올해 교육은 독서동아리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논제 발제 실습, 독서동아리 운영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 토론’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5일~7월 16일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네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강연은 숭례문학당의 오수민 독서 전문강사가 진행을 맡아 ▲비경쟁 독서 토론의 이해 ▲독서동아리 운영 노하우 ▲비경쟁 독서 토론 진행법 ▲논제 작성 및 진행 실습 등의 내용으로 수강생들과 소통한다.


강연에서는 시가 선정한 2022년 올해의 책 성인 부문 「불편한 편의점」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별 도서가 수업도서로 사용돼 강연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의 교육 집중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역 독서동아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독서동아리 등록제 운용 ▲독서동아리 활동공간 제공 ▲도서구입비 공모 지원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강생은 독서동아리 대표와 회원을 우선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관심 있는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문화 인기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