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예술창고 ‘현대미술과 흥 특강’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2-09-19 00:00:00
기사수정


광양예술창고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미술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대미술 분야의 이론과 실기를 접목한 특강을 운영한다.


‘현대미술과 흥(興) 특강’은 오는 20일~11월 29일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예술창고 다목적실에서 총 10회로 진행되며,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민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현대미술의 흐름과 새로운 미술 접근법을 소개한다.


특강 첫 번째 시간은 ▲‘현대미술관과 사회적 역할’이란 주제로 이지호 전남도립미술관장이 강의하며, 그 이후에는 ▲‘현대미술과 직업:큐레이터 일상’ - 조인호 미술 비평가 ▲‘미디어의 새로운 발견’ - 이이남 미디어 아티스트 ▲‘형과 색, 재료와 기법’-조강훈 전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한지 융합조형의 미래적 가치’-유봉희 한지 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등이 예정되어 있다.


현대의 미술관, 직업으로서의 미술, 기술과 미술의 접목 등에 관한 순수이론뿐만 아니라 공예, 판화, 공공미술, 팝아트, 미디어아트 강의는 실효성 있는 체험형 아카데미를 지향하고자 실기 병행으로 구성했다. 특히, 현대미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추구하는 미디어아트 강의는 지역 예술가들에게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문화 인기기사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