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최현우 학생, 국방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장려상
  • 호남매일
  • 등록 2022-09-29 00:00:00
기사수정
  • 장병들이 이용할 수 있는 웹서비스 '밀리' 개발

AI정보영재교육원 최현우 학생, 2022 국방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연구정보원부설 AI정보영재교육원 입문과정 교육생인 최현우(주월중) 학생이 22일 ‘2022 국방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 참여해 장려상인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28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국방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장병을 위한 서비스 및 사업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이 대회는 국방 공공 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및 개방 확대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이번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서비스 개발(모바일 앱, 웹 서비스) 2개 부문이다.


이번 대회에는 총 211명이 참가했다. 최현우 학생은 ‘서비스 개발 부문’에 참여했으며, 장병들이 이용할 수 있는 웹서비스인 \'밀리(https://whiez.github.io/mili/)\'를 개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장병들은 ▲PX 인기상품 ▲육군 훈련소 식단 정보 ▲부대별 식단 정보 ▲병사 할인 혜택 ▲군 휴양시설 운영 정보 ▲TMO 정보 ▲감염병 정보 ▲병원 정보 ▲군인 커뮤니티 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주월중 최현우 학생은 현재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부설 AI정보영재교육원에 재학 중이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부설 AI정보영재교육원은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들을 대상으로 SW교육, 로봇교육, AI교육 등 미래 AI인재 양성을 위한 기관으로서 미래 AI인재 발굴을 위한 AI코딩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최현우 학생의 수상은 학교 및 교육청 차원에서의 전폭적인 지지, 지도 교사의 열정, 학생의 노력이 결합한 결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운 교육환경에서도 AI정보영재교육원에서 열심히 학습하고, 대회 참가에 이어 수상까지 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리 원은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AI·SW교육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