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시보건소,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 이벤트 성황리에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2-10-07 00:00:00
기사수정
  • 임산부 배려 사회 만들기 캠페인…임산부 가정 30명 대상 축하 꽃다발 지원


광양시보건소가 지난 5일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산부 축하 꽃다발 만들기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가을의 중심(10월)과 아이가 엄마 배 속에서 자라는 기간(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써,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생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시는 임산부 가정 30명을 대상으로 임산부들이 배려받는 사회 분위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제작된 임산부 배려 엠블럼에 대해 홍보한 후 임산부 축하 꽃다발 만들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쓰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 참여자는 “임산부의 날이 왜 만들어졌고 무엇을 의미하는지 몰랐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며, “임산부 배려 엠블럼을 착용하고 있는 임산부를 보면 먼저 배려하겠다”고 말했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이번 건강교실을 통해 임산부가 보호받고 배려받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광양시는 임산부 건강관리 교통비 지원 등과 같이 보다 섬세한 지원으로 시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