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컨벤션센터는 MICE(마이스)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과정을 개설, 지역 MICE 전문인력을 양성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하는 과정은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 대비 교육으로,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5주(주1회 강의)간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컨벤션 산업론과 호텔 관광 실무론, 컨벤션 영어 등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강의와 실습이다.
2022 김대중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한 이번 2022 광주 MICE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지역 MICE인재 양성을 위해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이 밖에도 MICE업계 재직자와 MICE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MICE통역 특강, MICE YOUNG(영)리더 양성 캠프를 차례로 개설·운영한다.
11월 21일 개강하는 MICE통역 특강은 통역사 행동지침,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과 실습 등 업계 전문가를 통한 커리큘럼으로 채워졌다.
MICE YOUNG 리더 양성캠프는 대구비즈니스국제회의복합지구를 방문, 대구시 MICE산업 현직자 특강과 대형전시회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MICE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김대중컨벤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김상묵 사장은 \"지난해 시작한 MICE인재양성프로그램을 실무적 능력 육성을 위한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마이스 도시 광주를 선도할 우수한 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용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