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성초등학교(교장 하신자)와 조성남초등학교(교장 신미애) 학생들이 낙성초백이관에 모여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독도 사랑 행사’를 실시했다.
먼저 독도 이해를 주제로 한 ‘독도 사랑 골든벨 퀴즈’에 전교생이 참여했으며, 독도의 역사와 이해를 바탕으로 독도에 대한 우리 주권 수호 의지를 키울 수 있었다.
이어서 ‘독도 사랑 캠페인’ 시간에는 독도를 알리기 위한 활동으로 한국청소년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독도사랑월드프렌드 필통만들기’에 참여했다. ‘독도사랑필통’을 직접 만들어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세계 교육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특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참여한 행사이고 인근 학교인 조성남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해 시민으로서 참여와 연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최0 학생은 “독도 문제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 더 보람 있었다”며 소감과 앞으로의 독도 수호 실천 의지를 밝혔다.
앞으로도 낙성초등학교에서는 교육과정과 일상생활에서 독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독도 주권 의식 확산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보성=장국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