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대, 제23회 전남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2-11-10 00:00:00
기사수정



순천대학교는 ‘2022년 제23회 전라남도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라남도 대학 벤처(창업) 동아리를 대상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 정신을 고취하고자,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8년 연속으로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여 지난 3일 학내 국제문화컨벤션관 소극장에서 개최됐다


올해 대회에는 최근 10년간 가장 높은 경쟁률로 9개 대학에서 38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열띤 경합을 통해 15개 동아리가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최종 심사 결과, 순천대는 ‘별넓적꽃등에’를 이용한 친환경 딸기 재배를 아이템으로 선보인 원예·식물의학부 ‘프레데터’팀이 대상을 받았으며, 그 밖에도 ▲멀티미디어공학전공 ‘SAVIOR’팀(선박 복합 알람 시스템) ▲패션디자인학과 ‘두루마리’팀(야광 우산 및 케이스) ▲물류학과 ‘그린헬퍼’팀(유휴공간을 활용한 친환경 도시농업키트)이 우수상을, ▲물류학과‘기억할개’팀(반려동물 사전·후 장례 서비스 플랫폼) ▲‘순천미인’팀(순천지역 쌀로 만드는 지역 특산주 생산 및 유통)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입상한 팀에게는 전남도지사상이 수여되며, 향후 사업화와 창업을 위한 벤처동아리 육성지원사업에 우선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순천대 최용석 단장은 “본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창업아이템이 사업화 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