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이 (사)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이 주최한 ‘2022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29회째를 맞는 ‘아시아문화경제인교류의 밤 in SEOUL’의 특별 행사로 지난 11일 진행된 이번 시상식의 수상자들은 아시아의 경제, 사회, 문화, 정치, 지자체, 교류, 지역개발 부문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성과 등을 심층적이고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분야별로 총 19명이 선정됐다.
(사)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은 ‘문화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신념으로 1994년도에 설립된 단체로서, 특히 30주년을 앞두고 지방분권화 시대에 맞추어 내 지역 경제 활성화, 내 지역 문화 세계화를 만들기 위해 ‘우리 지역 발전위원회’를 출범했으며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국회의원(윤상현/노웅래/박광온/김석기/임종성) 및 많은 경제/문화/예술/체육계 명사들과 함께 우리지역발전위원회 고문단으로 위촉됐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제29회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의 지역발전위원회 출범을 환영한다”며 “우리 지역발전을 위해 민간교류, 민간외교의 길을 활성화 하는 것이 우리의 새로운 기회로 삼아야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순천=조순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