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 북구의회, 지역 최초 본 회의·상임위 심의 생방송
  • 호남매일
  • 등록 2022-11-21 00:00:00
기사수정
  • 구민 알 권리 보장, 공정·투명한 의사진행 기대

광주 북구의회가 지역 자치구 의회 중 처음으로 본 회의·상임위원회 심의 등 의정활동 전반을 인터넷 누리집 등에 생방송한다.


북구의회는 오는 21일 개회하는 제282회 제2차 정례회 회의부터 인터넷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의회 본 회의·상임위원회 안건 심의 등 과정을 주권자인 구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시청할 수 있다. 구민의 알 권리 보장과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 진행이 가능할 것이라는 평가다.


특히 실질적이고 심도 있는 안건 심사가 이뤄지는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공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북구의회는 설명했다.


회의 생방송 영상은 북구의회 대표 누리집 또는 영상 커뮤니티 유튜브(Youtube) 내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북구의회는 의회 제도 개선 방안 중 하나로 지난 9월부터 의정활동 생방송 시스템 구축을 준비해 왔다.


김형수 의장은 \"생방송 시스템 도입이 의회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의정활동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의회는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제2차 정례회를 열고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내년도 예산안 등 안전 23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