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나주서 성료…310명 취업 연결
  • 호남매일
  • 등록 2022-11-23 00:00:00
기사수정
  • 전남도 올해 여성 일자리박람회 4회 개최…700여명 매칭



전남도가 올해 마지막으로 연 여성 일자리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남도는 전날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310여명을 구인 기업과 연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목포, 순천, 여수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열렸다.


\'일 잡(job) 고(go), 희망 잡(job) 고(go)\'를 슬로건으로 담양·화순·함평·영광·장성 등 6개 시·군이 함께했다.


농업법인회사 ㈜동심푸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드림재가노인복지센터 등 32개 기업에서 사무직, 입출고관리자, 사회복지사 등 120여명을 채용하기 위해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120개 기업에선 190여명을 간접 채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박람회장은 현장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지원관, 취업준비관, 취업홍보관, 경력단절예방지원관 등을 운영해 여성의 취업을 도왔다.


취업준비관에선 구직신청서 작성 부스를 운영해 서류·면접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원스톱 지원했다.


이밖에 양성평등, 일·가정양립 캠페인과 노동법률상담, 구직스트레스 검사 등 부대행사를 진행해 다양하고 알찬 박람회로 운영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여성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유능한 여성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을 적극 돕는 다양한 일자리 연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2012년부터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에게 다양한 체험과 직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