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구례고, 일반고 우수 프로그램 교육부장관상 수상
  • 호남매일
  • 등록 2022-11-28 00:00:00
기사수정
  • '교과+진로탐구 융합 디자인‘ 프로젝트 운영

지리산愛 교육과정(지리산생태탐방원 협력 프로그램) /전남도교육청 제공



구례고등학교(교장 이상원)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심사하는 2022년 고교학점제 일반고 우수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는 단위 학교에서 운영 중인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및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중 효과가 우수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17개 시·도교육청에서 3~4개 우수학교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심사를 진행한 후 15개 학교를 선정해 표창한다.


올해 전남교육청에서는 소규모 학교(15학급 이하) 부문에서 구례고등학교‘교과+진로탐구 융합 디자인’프로젝트 프로그램이 유일하게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교과+진로탐구 융합 디자인’프로젝트는 농어촌 일반고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지적 탐구능력, 전공 및 진로에 대한 자기주도성을 갖도록 프로그램을 시스템화하고, 학생 중심 교과 수업에 진로교육의 성취기준을 연계해 운영하는 교과연계 진로교육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젝트 운영팀장 정현준 교감은“구례고 교원들이 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중심 수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지역사회에 잘 드러나지 않는 안타까움을 교육부 표창으로 보상받는 것 같아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구례고등학교는 전남의 공립 기숙형 지역중심 고등학교로 교육부장관 표창장, 우수 고교 현판,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받게 되며, 운영 사례를 전국 일반고에 공유하게 된다.


/구례=오광범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