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기업 (주)레드포인트 개발 '티그램' 특허청장상 수상
  • 호남매일
  • 등록 2022-11-30 00:00:00
기사수정
  • 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 쾌거…지역 경제 활기·청년 일자리 창출 노력



광주기업 (주)레드포인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품 \'티그램\'으로 지난 16일 2022년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주)레드포인트에서 개발한 티그램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테이프클리너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 상품이다.


기존 테이프클리너는 사용 후 머리카락 등이 묻은 테이프를 손으로 떼어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티그램은 다이얼만 돌려주면 다시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어 편리성과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기존 테이프클리너는 사용 시 옷이나 바닥, 쇼파 등에 돌돌이를 밀면서 사용해야 한다. 이는 이미 먼지 등이 묻은 면이 반복적으로 사용되어 이물질 제거에 효과적이지 않다. 또한 의도한 한 곳에 정확히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


티그램은 넓은 직사각형의 테이프를 사용해 의도한 곳에 정확히, 그리고 아직 사용되지 않은 테이프 부분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적 완성도를 가지고 있어, 테이블 위 등 눈에 보이는 곳에 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티그램은 현재 실용적이면서도 우수한 디자인이 높게 평가되어 국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수출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주)레드포인트는 기존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도, 이와 같은 브랜드를 주기적으로 출시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앞으로 (주)레드포인트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 과정에 지역 청년들을 참여시켜, 청년들에게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주)레드포인트는 2008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 최초의 교육플랫폼 \'레드포인트\'몰을 시작으로 기업부설연구소와 함께 교육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공교육 및 미래교육을 중심으로 지역 교육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취미의품격, 그린썸, 티그램 등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 시키며 브랜드 지주회사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23년 3월에는 카페 오픈을 시작으로 공간 사업의 첫 시작을 열 예정이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