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전남중기청, 명문장수기업 DSR제강(주) 현판제막식
  • 호남매일
  • 등록 2022-12-15 00:00:00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현조)은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DSR제강(전남 순천시 소재)에 대해 현판 제막식을 12월 14일 개최했다.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는 중소기업 성장의 롤모델을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 장수기업을 발굴함으로써 존경하는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7년에 도입이 됐다.


해당 업종에서 45년 건실하게 운영한 기업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성실한 납세 등 경제적 기여, 법규준수 및 안전·사회공헌 등 사회적 기여를 평가해 선정된다.


올해 명문장수기업은 전국에서 총 90개사가 신청해 서면 및 현장평가, 언론 평판 검증, 전문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전국적으로 DSR제강을 포함한 7개 업체가 올해의 명문장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우리 지역에서는 DSR제강이 유일하다.


이번에 선정된 DSR제강은 1971년 설립된 이후 탄소강 와이어 및 로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지난 해 기준 매출액 2,071억 원, 직원 178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이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북미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2014년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탑 수상’, 2017년 와이어로프 세계일류 상품 선정되는 등 지역 내 우수 수출기업으로 손꼽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시 현장의 철저한 방역과 고객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으로 생산 및 영업활동 중단 없이 회사를 운영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수 있었다.


해당 기업에게는 명문장수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정책자금, R&D, 수출 등 중소벤처기업부의 각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이현조 청장은“그동안 어려움과 난관을 극복하고 성장한 명문 장수기업은 최근 고금리 등 경제 복합 위기 속에서 많은 기업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명문장수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