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협력사에 납품대금 3531억원 연말 조기 지급
  • 호남매일
  • 등록 2022-12-27 00:00:00
기사수정
  • 예정 지급일보다 최대 14일 앞당겨 받을 수 있어 2·3차 협력사까지 수혜 대상 확대할 방침


현대자동차가 자금 수요가 몰리는 연말에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통한 상생 활동에 나선다.


현대차는 26일 협력사의 납품대금 3531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올해 중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자금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매해 설·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으로 부품 협력사들은 현대차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4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차 협력사뿐만 아니라 2·3차 협력사들도 연내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받을 수 있도록 유도해 수혜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연말에 일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高) 충격으로 인한 자금시장 경색 상황 속에서 협력사 자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 3고 복합위기로 인한 충격에 더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