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농특산물 판매 허브 \'재단법인 남도장터\'를 이끌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갖춘 덕망 있는 대표이사를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재단법인 남도장터 대표이사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판매, 농특산물 유통 분야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조직관리·조정 능력 등 대표이사로서 기본역량을 갖춰야 한다.
\'지방공무원법\'과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결격사유 등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농식품 유통 및 온라인 쇼핑몰 운영, 판매 관련 박사학위 취득 후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서 부교수 또는 선임 연구위원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 경력자, 정부·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상임직 임원으로 3년 이상 경력자, 기타 이에 상응하는 자격을 갖췄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지역과 나이 제한은 없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이다. 경영 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2회까지 연임할 수 있다.
지원서와 직무수행계획서,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자격증·학위증명서, 주민등록 초본, 자격 요건 검증을 위한 동의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전남도 농식품유통과나 등기우편,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대표이사 추천위원회에서 접수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 후 복수의 후보를 선정하게 된다.
이후 이사회 의결을 거쳐 최종 적임자로 선발된 후보를 이사장이 대표이사로 임명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누리집 고시·공고 \'재단법인 남도장터 대표이사 공개모집 공고\' 자료를 참고하거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 유통기획팀(061-286-6421)에 문의하면 된다.
/권형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