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3-01-31 00:00:00
기사수정
  •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현장중심 정책 지원 위한 협력체계 구축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중기청)은 30일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회의를 개최하고, 앞으로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현장 중심의 정책피드백 채널 마련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2022년 1월 28일)이 제정됨에 따라, 지자체·특별행정기관·중소기업 유관기관 등 29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인 법정협의체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별 2023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하고, 기관별 현안사항 및 협의회 운영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납품대금 연동제 실시 및 지역 동행축제 개최 관련 주요사항을 설명하며 참여기관과 지자체의 협조를 구했다.


다음 협의회부터는 이노비즈협회를 시작으로 협단체를 찾아가는 방식의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해, 현장중심의 지원 및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종래 광주·전남중기청장은 “정부-지자체-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중심의 중소기업 지원체계를 갖추고 협력사업에 논의를 하는 것은 매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이 지역경제 성장동력의 주역으로 발전하는데 실질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지원협의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