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신보 호남본부, 중기 대상 8000억 매출채권보험 인수
  • 호남매일
  • 등록 2023-03-13 00:00:00
기사수정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는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의 매출채권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호남 소재 중소기업에 약 8094억원의 신규 매출채권보험을 인수할 계획이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간 외상거래 위험을 보장해주는 제도다.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으로 제공한 후 거래처로부터 대금 회수를 못할 때 신보가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준다.


또 가입된 매출처의 부실가능성을 사전에 알려주는 신용관리기능을 겸하고 있는 공적보험제도이다.


광주신용보험센터 등을 통해 작년 한해 동안 1524개의 지역 중소기업들이 약 1조 6000억원의 매출채권보험을 가입했다.


급격한 경기 위축, 금리상승으로 인한 거래처 부도 가능성 증가 등을 이유로 최근 중소기업들의 매출채권보험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보는 호남지역 매출채권보험 이용 기업들의 보험료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관내 광역자치단체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험료의 10%를 할인해주는 동시에 각 지자체의 보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매출채권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나 광주신용보험센터(Tel 062-607-926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