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전KDN, 전력IT 지역인재 육성…목포해양대서 강연
  • 호남매일
  • 등록 2023-03-14 00:00:00
기사수정
  • 15일부터 3개월 간 '전력IT개론' 강의 진행

한전KDN은 산·학 협력 실천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개론\' 강의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6월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된다.


전력거래, 송변전, 신재생에너지, 정보보안 등 전력IT 전반의 9개 주제로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지난해까지 코로나로19 여파로 온·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했지만 올해는 일상 회복에 따라 대면 위주의 강연으로 진행한다.


목포해양대의 에너지ICT분야 다양화 요청으로 \'미래 에너지ICT\', \'AMI 원격검침\' 과목을 추가로 개설해 학생들에게 최신 전력IT산업 트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 외에도 회사·취업 소개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도 도움을 줄 방침이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지난 2017년 \'산·학협력 협정(MOU)체결\'로 교육·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식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전력IT인재 육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 상호협력과 사회적 가치 중심 ESG경영 실천의 일환인 전력IT개론 강의가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은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 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교육·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과 전력ICT 인재육성을 위해 대상 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다.


/주기호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제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