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재명특보’ 정의찬, 해남에 지역발전연구원 ‘대동세상’ 개원
  • 호남매일
  • 등록 2023-05-02 00:00:00
기사수정


정의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표 특별보좌관이 29일 오후 4시 전남 해남군 해남읍 대동세상 사무실에서 해남완도진도 지역발전연구원 ‘대동세상’개원식을 갖는다.


연구원은 눈부신 경제성장에도 인구위기, 지역소멸위기, 기후위기 그리고 사회 양극화로 인한 지역 현안에 우려를 제기하며 해남·완도·진도의 시민사회, 학계, 정치권등 그동안 문제의식을 갖는 지역인사들과 함께 지역문제해결과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대동세상을 열어가겠다는 설립취지로 활동할 계획이다.


연구원 개원식은 이재명 대표 축하영상, 민형배국회의원 인사말, 강위원 전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의 ‘농촌기본소득과 정치’주제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정의찬 연구원장은“대동세상 활동을 통해 지역의 구성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새로운 해남·완도·진도를 일궈 나가는데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정의찬 연구원장은 전남 해남 출신으로 조선대 총학생회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비서관, 광주 광산구 열린민원실장, 민주당 문재인 대선 국민주권중앙선대위 부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조선대 대외협력외래교수, 노무현재단 광주운영위원, 김대중재단 설립 준비위원,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고향사랑기부제 특별위원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해남=김동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