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소방, 심폐소생술 경연 ‘최우수상’ 수상
  • 호남매일
  • 등록 2023-05-15 00:00:00
기사수정
  • 내달 22일 전남대표로 소방청 주관 대회 출전


광양소방서는 전남소방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광양소방서 출전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2023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국민의 심폐소생술 경연 참여로 심폐소생술(CPR)의 중요성을 알리고, 최초목격자에 의한 응급처치 능력 향상과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소방서 참가팀은 광양시 소재 CJ대한통운 운영2팀(신의호, 박주원, 정예솔, 이동건)에서 일반부 대표로 선발 ‘운수대통’이라는 팀명으로 참가했다.


‘회사 근무 중 동료의 심정지 발생 상황’을 역할극으로 표현해 최초목격자의 심폐소생술 시행 중요성을 보여주며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수대통팀은 “최우수상 수상을 감사드리며, 오는 6월 22일 소방청 주관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서승호 광양소방서장은 “이번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CJ대한통운 안전 경영 담당을 비롯하여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심폐소생술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가 널리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