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與, 내달 9일 최고위원 보궐선거…가상자산도 심사
  • 호남매일
  • 등록 2023-05-16 00:00:00
기사수정
  • 후보 등록 공고 5월26일…후보 등록 5월29~30일 컷오프 5월31~6월1일…책임당원 여론조사 방식

국민의힘이 다음달 9일 태영호 의원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한 최고위원 보궐선거를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다.


후보 등록 공고일은 26일이다. 후보 등록은 같은달 29~30일 양일간 이뤄질 예정이다. 컷오프(예비경선)는 자격심사를 거친 후보자가 5명 이상이면 31일과 다음달 1일 양일간 실시되며, 책임당원 여론조사 방식이다. 선거운동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다.


국민의힘은 이번 보궐선거에 당내 선거 처음으로 후보자 사전 질문제도를 도입한다.


사전 질문 문항에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을 감안해 가상자산 보유·거래 이력 관련 질문이 포함된다. 동 득표시 결선투표 없이 연소자가 당선된다.


국민의힘은 15일 최고위원회의 비공개 회의에서 최고위원 구성안을 의결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방금 최고위원 보궐선거를 위한 선관위 구성을 위한 의결을 마쳤다\"며 \"총 7인으로 위원장 1명, 간사 1명, 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장은 김도읍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간사는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위원 5명은 배현진·홍석준·노용호 의원, 양홍규·함인경 변호사, 이렇게 해서 총 7명으로 구성된다\"고 했다.


선관위는 같은날 오전 김기현 대표에게 임명장을 받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김도읍 위원장은 비공개 전환 전 모두 발언에서 \"오늘 1차 회의다. 오늘 대략 정할 수 있는 건 모두 정하려고 한다. 일단 선거일, 전국위원회 형식 및 투표 방법. 온라인으로 할지 오프라인으로 할건지 등(을 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특히 공천 자격 심사에 있어서 자기 검증 진술서에 코인 등 가상자산 유무 관련 질의가 추가됐다\"며 \"기탁금이나 이런 부분들 오늘 논의를 해서 될 수 있으면 빨리 확정을 짓고 준비하는 분들에게 시간적 여유를 조금 더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부연했다.


/뉴시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