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 AI·SW 체험 축전…20~21일
  • 호남매일
  • 등록 2023-05-16 00:00:00
기사수정


학생과 학부모들이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전이 광주에서 펼쳐진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20일과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3 광주AI·SW체험축전\'이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AI와 함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열리는 축전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 체험마당\' \'로봇소프트웨어 챌린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골든벨\'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마당에는 지역의 55개 초·중·고 AI선도학교와 AI융합교육중심고교가 69개 부스를 운영한다.


또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소프트웨어 언플러그드 활동, 피지컬 컴퓨팅 활동, 로봇, 드론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업·기관·대학 등이 18개 부스를 설치한다.


로봇SW챌린지는 로봇을 디자인하고 이를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지도교사 1명과 학생 4명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의 영재교육 출신인 황인영 셀렉트스타의 부대표가 \"인공지능은 어떻게 똑똑해질까\"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축전은 미래 교육의 중심인 AI·SW에 대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이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미래인재를 키우는 AI·SW교육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선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