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에너지공대-대구시교육청,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 맞손
  • 호남매일
  • 등록 2023-05-19 00:00:00
기사수정
  •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상호 협력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 제공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7일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국제 바칼로레아(IB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을 포함한 미래교육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연구와 자문, ▲미래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활용, ▲미래교육을 위한 교원 및 관리자 역량 강화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학생들이 삶을 주도하며 미래를 만들어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포함한 대구광역시 학생의 미래역량교육이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윤의준 총장은 “한국에너지공대의 ALC(Active Learning Classroom) 교육시스템과 전공 선택 없는 단일학부 체제, 학생과 교수가 함께 설계하는 교육과정 등 혁신적인 교육법이 대구광역시교육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대구광역시교육청과 꾸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기호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