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신대 나창수·국찬 교수…교육부 장관 표창
  • 호남매일
  • 등록 2023-05-30 00:00:00
기사수정

동신대학교 한의예과 나창수 교수(왼쪽), 산림조경학과 국찬 교수. (사진=동신대학교 제공).


동신대학교는 한의예과 나창수 교수와 산림조경학과 국찬 교수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나 교수는 바이오 한의학 분야 R&D 원천과학기술 개발에 대한 250여 편의 논문, 특허 등록 23건, 사업화 기술이전 5건의 성과를 거뒀다.


또 경락경혈학회 회장, 한국연구재단 기초한의학 분야 전문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위원회 전문위원,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전문학회와 기관의 학술 진흥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는 동신대의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장,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장,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선도연구센터(MRC) 우울증제어연구부장을 맡아 바이오 한의약 분야 핵심원천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국 교수는 2011년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TC 43분야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세계 표준을 제정했으며, 중소기업과 산학연 연구를 진행하며 8건의 특허와 기술이전 실적을 올렸다.


특히 중소기업 산학연 컨소시엄 운영부장, 센터장, 전남 협의회장, 전국 협의회 이사를 차례로 역임하며 대학과 기업간 기술 공유와 연구에 공적을 쌓았다. 21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건축 및 조경환경 등 전공 분야 학술 진흥에 기여했다.


/나주=조성준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