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천초등학교에서는 지난 7일 교장실에서 1학년 학생을 대상 으로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이 자리에는 k-water 전남서남권지부 담당자(정00, 김00 대리) 및 1학년 학생과 담임교사가 참여해 신입생에게 각각 30만원씩 총 60만원을 장학증서와 함께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학생 수가 감소해 위기에 놓여 있는 본교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신입생 및 유학생을 유치하는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실천하여 물 절약 및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모범 어린이를 표창함으로써 환경 사랑 실천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지급됐다.
장학금 및 장학 증서를 전달하기 위해 수여식에 참석한 수자원 공사 전남서남권 지사 정00대리는 \"옴천초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며, 지부에서도 옴천초의 학생 유치 및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김대성 교장은 “매 년 신입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학교에서도 친환경 생태 프로그램 및 기초학력에 힘써 아이들이 올바른 미래 인재로 잘 자랄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옴천초는 수자원 공사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에 감사하며,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해 꿈자람 힐링 교육과정 운영을 더욱 알차게 운영하겠다고 다짐했다.
/강진=한홍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