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학부모회 연합회, 동반자 역할 '톡톡'
  • 호남매일
  • 등록 2023-06-09 00:00:00
기사수정
  • 2023 순천학부모회 연합회 임원 정기 협의회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7일 순천비타민센터에서(작은활동실) 순천 학부모회 연합회 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회 연합회 임원 정기 2차 협의회를 실시했다.


순천학부모회 연합회는 지난 4월 18일 학부모회 대표 상반기 협의회를 통해 총 임원 12명을 선출했다. 이어 4월 19일 1차 임원 정기협의를 통해 전년도 임원 12명과 신규 임원 12명에게 감사패 및 임명장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임종윤 순천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순천 학부모회 연합회의 활동 방향과 교육청 차원에서 연합회 활동 지원사항 등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실시된 2차 임원 협의회에서는 총 연합회 회장의 진행으로 각 학교급별 학교 간 사례 나눔. 학부모회 운영 시 어려운 점, 학부모 예산 사용 방법 등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이 역할을 잘해나갈 수 있도록 서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깊은 소통의 자리가 됐다.


이후로도 순천 학부모회 연합회에서는 교육자치기구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임원들 정기 모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전년도부터 활동했던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플로깅 활동을 올해는 더 많은 학교 학부모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있다.


또한, 초등 연합회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학교별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는 등 순천학부모회 연합회는 순천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아름다운 동반자의 역할을 멋지게 해내고 있다.


순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부모 연합회 의견을 수렴하여 학부모회가 더욱더 성장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