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학생 꿈 키우는 맞춤형 교육 실현'을 꿈꾸며
  • 호남매일
  • 등록 2023-06-13 00:00:00
기사수정
  • 완도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정책 및 학점제형 교육과정 이해' 연수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및 3학년 담임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25명을 대상으로 학생의 꿈을 키우는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고교학점제 정책 및 학점제형 교육과정 이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학점제형 교육과정 이해도 제고를 위한 사전 홍보’와 ‘중3 학생들의 진로·학업 설계 지도 안내 및 상담’을 위한 현장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강진고등학교 이승미 교사의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고교학점제를 주제별, 단계별로 시각화해 정리한 강의 방식은 선생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고교학점제를 왜 시행해야 하는지와 학생들에게 잠재되어있는 꿈과 끼를 키워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실현의 필요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정말 의미 있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육장은 “직업 세계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서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역량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능력과 적성을 가진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교사들의 진로·학업 설계 지도 및 상담 역량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의 꿈을 키우는 학생 성장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해 교원들이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수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에서는 고교학점제 연수 이후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 및 맞춤형 진학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으며, 진학 담당 교사들에게 고입 원서 작성 및 나이스 내신 산출 방법을 안내했다.


/완도=이두식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