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공고, 열정 넘치는 ‘스포츠데이’ 농구·배구 대회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3-07-18 00:00:00
기사수정
  • 학생회장단 공약사업 실현…학생자치 활성화 기대 선·후배 그리고 교사들까지 스포츠 통해 하나되는 시간


광주공업고등학교가 지난 10일부터 나흘간 학생회 주관 ‘스포츠데이’를 진행했다.


17일 광주공고에 따르면 이번 ‘스포츠데이’ 행사는 학생회가 주관하고 학교의 지원을 받아 추진됐다. 학과별 대항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협동심과 체력을 향상하고 학기 말 흐트러지기 쉬운 수업 분위기에 목표 의식을 부여해 학생들의 활기찬 학교생활을 만들자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다.


이번 행사 중 농구 대회에서는 각 학과 선후배로 구성된 팀들이 모여 점심시간마다 경기를 벌였다. 전자과 1학년 이정훈 학생은 “점심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질 정도로 경기가 흥미진진했다”며 “친구들과 목소리 높여 함께 응원할 수 있어서 재밌는 시간이었다”고 관람 소감을 전했다.


배구 대회는 하루 동안 모든 경기가 열렸다. 각 학과의 선생님들과 선후배 학생들이 한 팀이 돼 정정당당히 실력을 겨뤘다. 직접 경기에 참여한 전기과 3학년 이병문 학생은 “선생님 그리고 후배들과 하나가 돼 경기를 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비록 이번에는 다른 학과에 졌지만 내년에는 후배들이 승리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데이를 기획한 광주공고 안남표 부장교사는 “이번 ‘스포츠데이’ 행사는 2023년 학생회장단 공약사업으로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요구를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한 것이다”며 “발도르프 교육 중 감정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나누며 1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더 행복한 2학기를 준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조선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