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신안교육지원청 '2023 함께 배우고 나누는 장애인 인권 연수' 실시
  • 호남매일
  • 등록 2023-08-08 00:00:00
기사수정


신안교육지원청은 7일, 신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및 특수교육대상자 보호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교육 환경에서 학습하는 장애 학생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함께 배우고 나누는 장애인 인권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지원인력의 역할 및 책무성을 높이고, 올바른 양육관점과 교육지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보호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또한 학부모와 실무사 간 소통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A중학교 특수교육실무사는 “장애학생들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내용은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더욱 심도 있게 학습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또한 B 학부모는 “이번 연수에서 다른 학부모님들과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이 있어서 정말 좋았다.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방기 교육장은 “우리 교육청은 지속적인 장애인 인권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실무사와 학부모들이 장애 학생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데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교육 현장에서 포용과 평등을 추구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안=박정래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