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바둑중 이태섭, 프로 입단 성공
  • 호남매일
  • 등록 2023-08-17 00:00:00
기사수정
  • 지역영재입단대회 승리로 꿈 이뤄


한국바둑중학교 2학년 이태섭이 지역영재입단대회를 통과하여 프로 입단에 성공했다.


지난 5일 예선을 시작으로 12일 막을 내린 제17회 지역영재입단대회에서 이태섭이 같은 학교 3학년 최경서에게 승리하며 입단의 관문을 통과했다. 이태섭은 이번 대회 예선부터 본선 최종국까지 파죽의 8연승을 거두며 입단의 꿈을 이뤘다.


이태섭 초단은 “지난 대회 결승에서 떨어져 아쉬웠는데 이번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 당시에는 힘들었지만 결국에는 해내야 한다고 마음을 다잡아 버틸 수 있었다”며 “선생님들께서 평소에 잘 챙겨주셨고 바둑 실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셨다. 멀리서도 늘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바둑중학교 입학 전 지도해주신 김효곤 사범님께도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운동부지도자 민상연 5단은 “태섭이는 누구보다 바둑에 진심이고 항상 머릿속에 바둑만 있는 친구였다. 우리 학교 입학 전 입단대회 예선 통과도 못 하던 친구였는데, 입학 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며 입단까지 하게 되어 매우 대견하게 생각한다. 프로가 돼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한다면 전남은 물론 세계에 이름을 떨칠 유명한 프로기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태섭 초단의 입단으로 한국바둑중·고등학교에서 배출한 프로기사는 총 12명이 됐다.


/김 호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