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 저전동, 복지기동대 ‘언제든 부르면 출동’ 봉사활동
  • 호남매일
  • 등록 2023-09-12 00:00:00
기사수정
  • 저장강박증 독거어르신 가정에 청소 및 방역서비스 제공


순천시 저전동 복지기동대는 쓰레기로 가득 찬 복지대상자 가정에 청소·방역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에 대상자로 선정된 세대는 고령의 독거노인으로 우울증과 저장강박증을 앓고 있어, 집안 내 헌 옷가지와 쓰레기가 가득 차 발 디딜 틈이 없고 집 밖에도 쓰레기가 방치되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저전동 복지기동대원과 자활센터가 지난 7일 대상자의 가정에 방문해 집안에 가득 쌓인 쓰레기와 헌 옷 등 5톤의 쓰레기를 배출했고, 봉사자들이 집안 곳곳에 청소,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을 마쳤다.


복지기동대원들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언제든지 출동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최정임 저전동장은 “우리 동네의 어려움을 스스로 해결하는 복지기동대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생활이 불편한 곳에 복지기동대의 손길이 빠르게 닿을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하는 봉사단체로, 저전동은 올해 취약계층 13세대에 주거환경개선 및 생활안정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