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경진…'교복모아' 최우수
  • 호남매일
  • 등록 2023-09-22 00:00:00
기사수정
  • 청년 혁신 아이디어 발굴로 사회적경제 도약 기대

전남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경진대회 수상자들. /전남도 제공


전남도와 한전KDN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2023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온라인 중고 교복몰을 발표한 여수 \'교복모아\'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 전남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15팀이 참가했다.


열정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난 20일 목포시 소셜캠퍼스 온 전남에서 진행했다.


경진대회 심사는 사회적경제와 내외부 전문가 5명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사회적기업가 자질\', \'창업 아이디어\', \'사업 실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여수 \'교복 모아\'는 중고 교복을 손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고 교복몰로 아이디어 참신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다국적 디저트·음식, 아시아 채소 등을 활용한 디저트 전문숍 아이디어를 제시한 담양 \'담빛담다디\'와 지역 테마놀이 교육 용품으로 무안 \'엄지 교육\', 화학제품을 쓰지 않은 노케미 라이프 실천 제품개발·판매 아이디어를 낸 목포 \'데이지버블\'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곡성 \'파인듀랩스\', 장성 \'소풍\', 곡성 \'큰가말영농조합법인\', 목포 \'한국문화관광교육원\'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겐 전남도지사 상장과 시상금 200만원이 주어졌으며, 우수상 수상자는 각 100만원, 장려상 수상자는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전남도는 대회에 참가한 예비 창업가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연계돼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전문 멘토링과 컨설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선주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 창업가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전남 사회적경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호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