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3 2학기 초등 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 호남매일
  • 등록 2023-10-16 00:00:00
기사수정
  • 김민경 학생의회 의장 “의견 경청, 학교 간 소통 기회 만들 것”

광주동부학생의회 의장단(왼쪽부터 김민경, 정성숙 교육장, 고승우, 박현희).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2일 2023학년도 2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12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는 의장단 후보들의 출마 소견 발표에 이어 학생 의원들의 투표가 진행됐다. 투표 결과 의장에는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김민경 학생, 부의장에는 문정초 5학년 고승우 학생과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박현희 학생이 선출됐다.


이번에 선출된 의장단을 비롯해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는 당연직 의원 58명과 개방형 의원 9명, 총 67명으로 구성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김민경 학생은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학교 간 소통의 기회를 만들겠다”며 “앞으로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를 활발한 소통 창구로 삼아 학생들의 의견을 고루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장단 선거가 끝나고 학생 의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프로그램은 ‘학생자치의 중요성과 의장의 역할’를 주제로 ▲자치 개념의 이해 ▲회의 방법 익히기 ▲공약의 의미 알고 좋은 공약의 조건 찾기 등 내용으로 진행됐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한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하면서 우리 학생들이 자치 역량을 키우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력으로 모두의 꿈을 키우는 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학생 자치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선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