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한유치원이 지난달 27일 유아 162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참여수업을 실시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지한유치원이 지난달 27일 유아 162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참여수업을 실시했다.
지한유치원에 따르면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수업은 유치원-가정 간 연계 및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들이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체험을 통해 유치원 생활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유아와 학부모들은 함께 ‘가을’을 주제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펼쳤다. ▲만 3세 유아들은 그림책을 보고 협력 활동을 하는 ‘그림책과 놀아요’, 블랙라이트를 켜고 상상력을 펼치는 신체놀이 ‘가을 바다 놀이’ ▲만 4세 유아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파티’ ▲만 5세 유아들은 ‘가을 힐링 요리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만 5세 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절차를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1>
이날 학부모들은 “오늘 수업을 통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지한유치원 문미영 원장은 “수업에 참여하며 유아교육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는 학부모들이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유치원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마련하여 소통하는 유아교육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선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