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20호, 21호 주자가 연이어 참여하며 연말 기부금 모금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활력을 더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군수실에서 열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캠페인에 ㈜아이텍코리아 이상국 대표이사가 이호성 무안군의원의 소개로 20호 주자로 참여함에 이어 한양공영㈜의 김정훈 대표이사가 임현수 무안군의원의 소개로 21호 주자로 잇따라 참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릴레이 20호, 21호 참여자는 기부금 500만 원씩을 흔쾌히 기탁하며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활성화에 크게 힘을 보탰다.
<@1>
김산 무안군수는 “이상국 대표이사님과 김정훈 대표이사님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응원은 우리 지역 고향사랑기부제의 모금 활성화를 더욱 견인할 것”이라며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연말에 모금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힘을 보태주신 이호성 의원님과 임현수 의원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받게 되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한편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는 지역의 리더인 기관·사회단체장이 앞장서 가족, 친구, 지인 등 고향사랑 기부자를 적극 발굴하고 기부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무안 함께 사랑을 실현하고 성공적 제도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