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여상, 금융·경제 부분 전국최고 다시 한번 입증
  • 호남매일
  • 등록 2024-01-03 00:00:00
기사수정
  • KSD 장학사업 틴매경TEST 9년 연속 최상위학교 선정 테샛(TESAT) 고교생 동아리 전국 1등 거둬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지난 11월 11일 실시된 ‘KSD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TEST’에서 최우수학교(전국 1위)를 차지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지난 11월 11일 실시된 ‘KSD 꿈 성장 장학사업 틴매경TEST’에서 최우수학교(전국 1위)를 차지했다.


2일 광주여상에 따르면 이번 최우수학교 선정으로 총장학금 930만 원을 받게 됐으며 이는 전국 최다 장학금 수상 학교로는 가장 많은 액수이다. 이로써 광주여상은 전국에서 유일무이하게 9년 연속으로 한국예탁결제원(KSD)에서 최상위권 학교에 선정돼 금융·경제 부분에서 전국 최고의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동아리 대항전 성격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 광주여상은 정가은, 허유경, 신지호, 강수현, 이가을, 김민하, 이지민, 한시아, 김예림, 김윤진 등 10명의 학생이 학교 대표로 출전했다.


박차민 지도교사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꾸준한 노력과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이번 결과가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전년도 틴매경TEST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던 학생들 대다수가 ▲금융감독원 ▲KDB산업은행 ▲하나은행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여러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서 근무하거나 최종합격한 상태이다. 특히 정가은 학생은 올해 전국에서 3명을 모집한 금융감독원 신입사원 공채에 최종합격하고 산업은행에도 동시 최종합격하는 등 금융권 공기업 합격 2관왕이다.


한편 광주여상의 전국 1등은 테셋(TESAT) 고교생 동아리에도 이어졌다. 경제 현상 이해를 평가하는 종합경제이해력검증시험인 태셋은 대학생 부문에서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출전하고 고등학교 부문에서는 민족사관고등학교, 외국어고등학교 등 전국적으로 수준 높은 학생들이 도전하는 시험이다. 광주여상 신지호, 강수현, 이가을, 김예림, 허유경 학생은 테셋 고교생 동아리 우수상 수상 팀 중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둬 전국 최고의 실력을 한번 증명했다.


/조선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