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민생회복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실시
  • 오재성 기자
  • 등록 2025-08-04 17:58:36
기사수정


강진군이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예정보다 빠르게 시행하는 등 신속지급을 위한 통한 소비진작 및 경기활성화를 위해 발빠른 대처로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첫 주 동안 강진군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율은 89.0%로 타 시군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남 평균인 83.1%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강진군에서는 사업 시행 2주 전 부군수를 단장으로 읍면직원들까지 포함하는 TF팀을 조기에 꾸렸으며 추진 관련부서 및 읍면담당자와 수차례의 사전 협의와 수시 의견교환을 통해 효율적인 지급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세부계획까지 수립했다. 


특히 당초 28일부터 계획했던 마을과 시설로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대부분의 읍면에서 한 주 앞당겨 21일부터 실시함으로써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출생년도 5부제에 맞춰 읍면사무소까지 찾아오는 불편을 줄이고 더 빠르게 군민들에게 소비쿠폰이 지급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지난 28일부터는 관내 복지시설 및 노인요양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시설로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동시에 추진했다. 또한 마을주민들의 사정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이장과 부녀회장의 협조를 얻어 마을 내 미신청자를 적극 발굴하고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청하도록 독려했다. 


한편,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수요가 전국적으로 늘어나면서 적기에 상품권을 발행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하는 지자체도 일부 생겼으나 강진군에서는 정부 시행 시작 전부터 미리 조 폐공사와 은행권을 통해 지류상품권을 사전에 확보해 놓아 상품권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했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은 이재명 정부의 경기부양과 민생지원의 의 지가 담긴 첫번째 프로젝트이다"며, "행정은 군민에게 빠르게 지원하고 군민은 지원받은 소비 쿠폰을 빠르게 사용해야 지역경기활성화에 효과가 있는 만큼 신속한 지급은 물론 앞으로 쿠폰 사용 독려 캠페인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전남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