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19~20일 ‘수업페스티벌’ 개최
  • 조일상 기자 기자
  • 등록 2025-11-18 09:38:09
기사수정
  • - 19~20일 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수업혁신 사례 등 선봬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제3회 광주수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광주수업페스티벌’은 교원들이 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더욱 질 높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유·초·중·고·특수학교가 함께하는 통합형 수업 나눔의 장으로 운영된다. 


행사는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본다면’을 쓴 배우 차인표 씨의 강연을 시작으로 효천중학교 박춘애 수석교사의 ’수업 톡(talk), 힐링 락(樂) 공연 등 순으로 진행된다. 


또 교원 학습공동체와 연구회 전시·체험 부스, AI·디지털 미래교실 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된다.


시 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 주도의 수업 혁신 활동과 에듀테크 기반 수업, 과정중심평가·개념기반 탐구학습 등 다양한 사례가 공유되고, 교원들이 함께 미래교육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교직원은 ‘광주수업페스티벌 누리집(https://gjclassfestival.gen.go.kr)’에서 기조강연과 공개수업, 연수, 체험 프로그램 등을 미리 신청하면 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현장 교원의 전문성과 열정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이끄는 힘”이라며 “교원이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수업 문화가 확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광주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