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계체전 25일 개최…코로나 여파로 개·폐회식 미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2-02-24 00:00:00
기사수정
  • 17개 시·도에서 4056명 출전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국내 최대 겨울스포츠 제전인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이번 동계체전은 2년 만에 개최한다. 지난해 대회는 코로나19로 열리지 않았다.


서울·경기·강원·경북 등에서 분산 개최되는 이번 동계체전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비롯해 총 4056명(선수 2591명, 임원 1465명)의 17개 시·도 선수단이 참가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폐회식은 미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 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대한체육회와 17개 시·도체육회(시·도선수단), 8개 종목단체(종목별경기장)는 별도 방역계획을 수립해 안전하게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회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며, 백신패스를 적용하지 않는다. 선수를 포함한 모든 참가자는 1일 1회 신속항원검사를 진행 후 음성 확인이 돼야 참가할 수 있다.


신속항원검사는 지역 내 경기장 인근 선별진료소 등에서 검사한 후 음성 확인서를 사전에 발급받아 경기장 입장 시 제출해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경기일정 등)로 선별진료소 등에 가지 못한 경우에는 경기장 별로 설치돼 있는 신속항원검사소에서 지참한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검사 및 음성 확인을 완료한 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동계체전은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열기를 이어가는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홈페이지(http://winter.sport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목별 경기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