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내일 광주·전남체육회장 선거'…투표인단 신분증 지참·시간 확인
  • 호남매일
  • 등록 2022-12-14 00:00:00
기사수정
  • 후보당 10분 내외 소견발표 후 곧바로 투표 광주 오후 2시~5시, 전남 오후 2시~4시30분

광주와 전남체육회장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체육회별로 투표시간이 달라 선거인단의 주의가 요구된다.


13일 광주와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5일 광주와 전남체육회장 선거가 각각 빛고을체육관, 전남체육회관에서 실시된다.


투표는 후보당 10분 내외의 소견발표 후 곧바로 실시되며 광주의 경우 오후 2시~5시, 전남은 오후 2시~4시 30분 사이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시·도체육회장을 뽑는 선거에 직접 참여하는 선거인단은 광주 429명, 전남 354명으로 구성됐다.


선거인단은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생년월일 사진이 포함된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 등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본인 확인을 거친 뒤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하면 된다.


기표를 잘못하거나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등 선거인의 실수인 경우에는 투표용지를 다시 교부받을 수 없으며 투표용지를 촬영해서도 안된다.


개표는 투표 당일 진행되며 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가 관할 선관위로부터 개표결과를 인계받아 당선인을 결정한다.


당선인 정보, 투표율 및 개표결과는 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선거에 광주체육회장은 박찬모·전갑수 후보(기호 순)가 경합을 펼치고 있다. 전남은 윤보선·송진호·장세일 후보가 도전장을 던졌다.


시·도체육회장 선거가 끝난 뒤 오는 22일에는 각 자치구체육회장 선거가 실시되며 선관위가 위탁관리한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