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영어방송 “신뢰받는 글로벌 방송으로 도약” 새해 비전 발표
  • 호남매일
  • 등록 2023-01-04 00:00:00
기사수정



GFN 광주영어방송(사장 김휘)은 지난 2일 영어방송 회의실에서 ‘2023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청취자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방송으로 도약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광주영어방송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는 첫째 ‘청취자 퍼스트 방송’이다. 광주영어방송은 청취자의(of the listener), 청취자에 의한(by the listener), 청취자를 위한(for the listener) 방송으로 거듭난다. 이를 위해 청취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중언어 방송프로그램을 확대 제작하여 청취자의 접근성을 높인다.


둘째 ‘방송 경쟁력 강화’이다. 해외방송사 및 광주·서울·부산 외국어 방송3사와 공동 제작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교류·협력을 활발히 추진한다. 또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다양한 특집방송을 제작할 계획이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AI 뉴스를 제작해 디지털방송 시스템을 체계화한다.


셋째 ‘조직의 핵심역량 강화’이다. 중장기발전 전략 수립에 따른 새로운 비전과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경영체계(ESG)를 위해 ▲탄소중립종합계획수립,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조직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한다.


특히 광주영어방송은 ‘청취자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방송’ 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위해 ‘주민 및 외국인의 복리 향상과 국제문화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제고’라는 달성 목표를 제시했다.


김휘 GFN 광주영어방송 사장은 “올해는 광주영어방송이 시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 넓은 세계로 진출할 수 있어야 한다”며 “새로운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들을 빠짐없이 실행해 청취자들에게 더욱 다가갈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