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시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영농현장 교육생 모집
  • 호남매일
  • 등록 2023-02-17 00:00:00
기사수정
  • 작목별 농업인단체 3곳…23일까지 접수 3월부터 주요 영농시기 따라 이론·현장 교육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신소득작목을 발굴하고 농업신기술을 보급하기 위한 ‘2023년 품목별 영농현장교육’에 참가할 농업인단체 3곳을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벼, 밀, 콩 등 식량작물 ▲가지, 고추, 딸기, 애호박, 토마토 등 과채류 ▲감, 복숭아, 샤인머스캣 등 과수류 ▲양봉 등 농업 관련 품목이다.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농업인단체별 3회씩 진행하며, 선정된 작목의 영농현장에서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방법, 수확 후 관리요령 등 주요 농업기술을 교육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영농 시기별로 재배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함께 해당 작목의 영농현장을 둘러보며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10명 이상의 농업인단체(작목반, 공선회, 연구회, 모임체 등)이며,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력육성팀(062-613-52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현장의 수요에 따라 영농시기별 재배기술을 보급하여 우리 시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일상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