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나주SRF 소송 취하 환영…반입협력금 타결 촉구
  • 호남매일
  • 등록 2023-03-03 00:00:00
기사수정
  • "난방공사 나주시 상대 제기한 손배소 전면 취하 결단 내려야"

전남도는 2일 나주시가 SRF(가연성생활폐기물 고형연료) 사용 허가 행정 소송 항소를 취하한 것과 관련해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전향적인 호응을 촉구하는 입장을 발표했다.


전남도는 이날 도청 출입기자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통해 나주시가 SRF 사용허가 취소 관련 행정소송 항소를 취하하고, 난방공사가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관련 공무원을 제외하며, 양측이 현안 논의를 위해 협의단 구성에 합의한 것을 진일보한 결정이라 평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나주시가 먼저 결단을 내리고 협의단 구성에 합의한 만큼 난방공사도 공기업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갖고 미래지향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결단으로 손배소의 전면 취하를 촉구했다.


SRF반입협력금에 대해선 법률적 근거를 떠나 원인자 부담원칙에 따라 SRF발전소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요한 방안인 만큼 난방공사에서 진정성과 의지를 갖고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전남도는 또 미래 먹거리 에너지사업에 지대한 관심과 투자계획을 갖고 있는 난방공사에 대한민국 에너지신산업의 중심지인 전남도가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는 확고한 지원 의사를 밝혔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항소 취하를 계기로 시작된 협의에서 원만한 합의와 조정을 바라며, 실질적인 성과가 모여 나주시 전체의 화합과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전남도도 SRF발전소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